맞춤형 드림렌즈의 종류와 특징 > 안질환 클리닉

백내장은 다초점 렌즈로 해결합니다!

바른안과
치료 클리닉 안질환 클리닉

하드렌즈 맞춤형 드림렌즈의 종류와 특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바른안과
댓글 0건 조회 1,628회 작성일 23-05-03 10:51

본문

d7613a88b17f51afaa79652b78efe79a_1683081097_1631.jpg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드림렌즈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드림렌즈는 아래와 같이 브랜드별로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각각 사이즈,커브,편심율,도수 등을 렌즈 스타일에 따라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lk렌즈 
30년 역사의 국내 루시드코리아 사 의 최초 kfda승인도 받았구요. 저렴한 가격에 안정된 시력 및 쉬운 피팅 가능합니다. 

ch1,dm(4curve),ch2(5curve)등의 다양한 직경과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 나온 난시교정 전용 lk프리미어 토릭렌즈는  
탁월한 근시교정 뿐만이 아니라 2디옵터이상의 난시가 있는 환자에게도 쉽게 적용이 가능한 premier toric렌즈입니다. 


두번째 dmc파고렌즈 (파고 DMC 토릭렌즈)입니다. 
미국 sandiego에 위치한 c&e gp specialist 사 의 미국 fda승인을 받은 렌즈이며 양면 비구면 커브에  

타이트한 렌즈 디자인으로 인해 편평한 각막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중심잡기가 용이하기 때문에 고도근시나 특별한 케이스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dmc렌즈는 눈의 앞부분에서 시작되는 광선을 산란시켜 눈에 들어오는 빛의 양을 조절하여 안구 피로를 완화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UV 차단 기능이 있어 눈을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별히 고도근시와 편심율 그리고 고도난시에도 시력교정효과가 탁월해서 맞춤형 드림렌즈로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세번째로 ok렌즈(고도근시전용 ex렌즈)가 있습니다. 
 
ok렌즈는 그 역사가 가장 오래되었으며 편심율을 잘 계산해야 렌즈의 장점을 살릴 수 있으며 광학적으로도 뛰어나며 눈의 앞부분에서 시작되는 광선을 집중적으로 수속하여 초점을 맞추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눈물의 흐름을 통제하여 시력교정에 집중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마이ok렌즈와 비슷하며 그 설계또한 비슷하여 많은 고객들이 ok렌즈를 선호합니다. 
물론 30년 역사와 전통 그리고 미국 fda승인도 받았으며 근시5디옵터 이상의 고도근시 전용 ex렌즈는 8디옵터이상도 시술을 시도해볼큼 효과가 큰 특징이 있습니다.
 
ex렌즈는 고도근시 드림렌즈로써 ok렌즈의 기본베이스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ortho-k렌즈입니다. 
모든 고도근시와 난시환자에게 적용되는것은 아니며 난시가 없고 각막 또한 질환이 없고 건조증이 없는 경우에 적용시켜볼 수 있습니다. 시력교정하는 광학적부위(zone)가 

일반 드림렌즈보다 작은  2.8mm이하이며 이는 높은 도수를 강하게 누르는 데 효과적입니다. 물론 빛번짐 눈부심등의 단점도 있지만 정밀검사상 환자와 충분한 상의후 결정해야 됩니다.

네번째는 에메랄드렌즈입니다. 미국 EUCLID사의 미FDA승인과 한국KFDA승인을 동시에 받은 특징이 있구요.
개개인의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맞춤형 드림렌즈로 상품성이 우수하다고 생각됩니다. 

다섯번째로 파라곤 CRT렌즈가 있습니다. 
미국 PARAGON사의 렌즈로써 PAPAGON HDS 100재질(산소투과성100)로 높은 산소투과성을 가진 부산드림렌즈이며 렌즈 두께를 30퍼센트정도 얇게 제작하여 산소투과성도 높이고 착용감도 우수합니다.

또한 다양한 렌즈를 보유함으로써 개개인의 각막모양에 맞춰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난시가 있어도 근시교정이 가능한 특징도 있습니다. 

여섯번째 white ok렌즈 (화이트 오케이렌즈) 
white ok렌즈는 눈물막의 표면 재생 속도를 높여 안구 건조 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표면 재생 기능이 높기 때문에 눈에 자극을 주지 않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눈물막과의 접촉면적이 매우 넓은 특징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눈과 렌즈 사이의 마찰이 줄어들어 눈에 자극을 주지 않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맞춤형 제작이 기본 베이스가 되기 때문에 가능하며  피팅이 까다롭고  

드림렌즈가 안맞는 분들이 있기는 하지만 밤에 잘 때 눈이 아프거나 각결막염이 심해져서 렌즈를 일주일 이상 못끼는 상황이 생기거나 그런 일은 전혀 없습니다. 옵타콘계열의 렌즈도 이와 동일합니다.
옵타콘렌즈(OPTACON OK) 또한 white ok렌즈와 마찬가지로 주변부의 베벨 높이와 넓이 조절이 가능하며 눈물순환을 원활히 하는 접촉면적을 넓힐 수가 있으며 거의 동일한 렌즈입니다. 고도근시까지 교정이 가능합니다. 

일곱번째로 비젼dm 렌즈 (VISION DM 비젼플렉스 디엠렌즈)가 있습니다. 
vision dm 드림렌즈도 맞춤형 드림렌즈로써 장점이 매우 많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은 맞춤형렌즈중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고 눈물순환과 착용감에서 맞춤형렌즈로 부를수 있을 정도로 좋습니다. 
다음으로 메니콘 ALPHA ORTHO-K 드림렌즈가 있습니다. 

이 렌즈는 일본에서 제작되는 드림렌즈로 제작까지 2주가 걸리며 특히 난시가 많은 경우 토릭드림렌즈로 타 드림렌즈를 착용하면서 만족스럽지 못했던 시력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포인트가 있습니다.
콘택트렌즈 연구실에서는 고객 개인의 눈의 상태에 맞추어 드림렌즈를 제작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눈의 상태를 정확하게 측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맞춤형 주문,제작 전에는 정밀한 눈의 측정을 위해 시력검사, 안구 건강 진단, 각막곡률 측정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하며
이를 토대로 고객의 눈에 맞는 드림렌즈를 주문,제작 하기 위하여 다양한 드림렌즈를 토대로 환자에게 맞는 드림렌즈를 주문하는게 특징입니다.

드림렌즈의 제작 과정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고객의 눈에 맞는 렌즈 디자인을 결정합니다. 이를 위해 고객의 눈의 곡률, 직경, 시력, 안구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둘째, 선택된 디자인에 맞는 드림렌즈를 제작합니다. 이를 위해 고객의 눈의 상태에 맞게 렌즈 재질, 두께, 반사율 등을 결정하고,  

고객의 눈의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컴퓨터로 디자인을 만듭니다. 그 후 이를 공장의 CNC 기계로 가공하여 드림렌즈를 제작합니다. 
셋째, 제작된 드림렌즈를 검수하여 환자에게 시술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드림렌즈의 품질을 확인하고, 고객의 눈에 맞는 착용 방법과 관리 방법 등을 상세하게 안내해야 되며 어린이의 경우 이것이 안 될 경우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관리와 티칭에 대해서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드림렌즈는 고객 개인의 눈의 상태에 맞추어 제작되기 때문에 맞춤형 콘택트렌즈 중 가장 높은 품질을 보장합니다.  

콘택트렌즈 연구실에서는 이러한 드림렌즈를 판매하여 고객의 안구 건강을 지키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백내장 클리닉 드림렌즈 클리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