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안과 전문의 - 노안 및 백내장 치료를 위한 바른안과의원

정밀·정확·정직

바른안과는 바른 진료, 바른 진단, 바른 수술, 바른 시력을 추구 합니다.
소아안과 사시

갓난아기 시기부터 정기적으로 눈 검사

키가 성장할 때 시력도 빨리 나빠집니다!

키가 크는 시기에는 눈의 길이가 급격히 앞뒤로 길어집니다.

소아안과
어른들에게 볼 수 있는 모든 종류의 눈 질환들이 어린이들에게도 나타날 수 있으며, 어른들에 비해서 진단과 치료가 복잡하고 까다로운 특징이 있습니다 예방주사를 맞듯이 눈에 아무 이상이 없는 것 같더라도 갓난아기 시기부터 정기적으로 눈 검사를 받음으로써 눈 질환의 조기 발견은 물론 귀중한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아야합니다.

사시

두 눈이 정렬되지 않고 서로 다른 지점을 바라보는 시력 장애

대부분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으며, 가족력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시신경발육부전, 망막이상, 선천성 백내장, 각막이상 과 같은 질병에 의한 사시도 있고, 눈을 움직이는 근육인 외안근을 지배하는 신경이 마비되었을 경우 생기는 마비 사시도 있습니다.

사시의 진단
안과 전문의는 사시검사인 프리즘 교대가림검사와 가림 안 가림 검사 및 필요에 따라서는 1시간 안대 가림 후 사시각 검사 등을 시행합니다. 기본적으로 굴절검사 및 조절마비 굴절검사 그리고 세극등 검사 및 안저검사를 합니다. 그 외에 특이한 마비사시나 동반되는 전신 질환이 있는 경우는 CT, MRI 등의 전신 검사가 필요합니다.
사시의 종류
사시의 치료
사시 치료의 두가지 큰 목적은 양쪽 눈을 통해서 정확한 입체적인 시각을 획득하고 유지하는 것과 안구의 위치를 정상으로 하여 외관상으로 보기 좋게 하는 것입니다. 소아의 시력과 시각을 융합하는 능력은 8세가 되어야 완성되어, 8세 이전에 사시가 있는 경우에는 심각한 시력저하와 시기능 손상이 오게 됩니다. 그러므로 융합기능이 완성되기 전에 사시를 조기발견해서 치료하면 시력도 증진되고 시기능의 손상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선천성 내사시의 경우에는 생후 4-5개월부터 수술이 가능하며 늦어도 2세 이전에는 수술을 해 주어야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아에서 나타나는 후천적인 사시증상도 발견즉시 치료하고 늦어도 초등학교 입학 전에 교정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백내장 클리닉 드림렌즈 클리닉